이 약관은 회원이 주식회사 펫핀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와 모바일어플리케이션(앱 App), 그리고 유무선으로 운영되는 무인결제기, 키오스크 및 자판기(이하 “플랫폼”이라 칭한다.)를 기반으로 반려동물 관련 금융, 상품 혹은 서비스(이하 “관련서비스”라 칭한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플랫폼에 관한 제반기술과 운영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갖고 있으며 회원에게 제공하는 관련서비스는 회사와 제휴된 보험사, 카드사, 은행, 제조사, 판매사, 용역대행사 등(이하 “제휴사”)이 전담합니다.
제휴중이거나 제휴예정인 회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손해보험사 16곳: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 CHUBB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MG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The-K손해보험, 메리츠화재해상보험, 롯데손해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캐롯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흥국화재해상보험
나. 신용카드사 9곳: KB국민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
다. 생명보험사 24곳: 한화생명, ABL생명, 삼성생명, 흥국생명, 교보생명, DGB생명, 미래에셋생명, KDB생명, DB생명, 동양생명, 메트라이프생명, 푸르덴셜생명, 신한생명, 처브(CHUBB)생명, 오렌지라이프생명, 하나생명, BNP파리바카디프생명, 푸본현대생명, 라이나생명, AIA생명, KB생명, NH농협생명, IBK연금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
라. 은행 18곳: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씨티은행,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Kbank, Kakaobank
마. 상품 및 서비스 공급업체 14곳: 로얄캐닌코리아, 대한사료, 대주산업, 한국마즈, 롯데네슬레퓨리나, ANF대산앤컴퍼니, 네츄럴코어, 힐스코리아, 내추럴발란스코리아, 제일사료, 이룸디앤피, 갤럭시펫, 날라주, 피메푸바이오
바. 보험대리점 및 보험컨설팅: 클로버솔루션
사. PG사: 나이스페이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펫핀스앱”이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모바일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나. “펫핀스웹”이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인터넷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다. “펫핀스캠”이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스마트폰이나 PC, 태블릿PC 등의 기기에 연동하여 홍채, 지문, 비문, 안면, RFID 등 사람과 동물의 신체나 신체의 특정부위를 촬영, 스캔(Scan), 리딩(Reading), 녹음(Recording) 등의 정보수집을 하기 위한 기기를 말합니다.
라. “복합인증”이란 회사가 “펫핀스캠”이나 기타의 방법을 이용하여 홍채, 지문, 비문, 안면, RFID 등을 이용한 인식기술을 2개 이상 사용하여 인증하는 것을 말합니다.
마. “가입서비스”라 함은 “회원”만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회사가 요구한 개인정보와 반려동물정보(종류, 품종, 생년월일, 성별, 중성화여부, 동물등록여부, 동물등록번호, 복합인증 등)를 제공하여야 완전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로서 펫금융 가입, 계약관리, 보상청구, 상담문의, 상품소개 등)를 말합니다.
바. “이용자”라 함은 플랫폼을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이라 함은 이용자 중 가입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사. “단체계약”이란 보험의 경우 계약자를 회사로 하고 피보험자를 회사의 “회원”으로 하는 계약을 말하며, 그 밖의 금융, 상품 혹은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계약의 주체가 되어 제휴사의 서비스를 회사의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 “서포터(Supporter)”라 함은 회사로부터 승인을 득한 후 회사의 서비스를 주위 사람들에게 알리고 플랫폼 이용방법을 알려주는 활동을 하는 회원들을 말합니다.
1) 본 약관은 "펫핀스앱"과 “펫핀스웹”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장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법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된 사항에 한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14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30일 이상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 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회사는 단체계약의 대표자로서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실손보험 상품에 관한 정보 제공
나. 신용카드 상품 및 카드사의 서비스에 관한 정보 제공
다. 정기보험 상품에 관한 정보 제공
라. 신탁, 상조 및 이와 유사한 상품에 관한 정보 제공
마. 헬스케어 상품에 관한 정보 제공
사. 멤버십 서비스에 관한 정보 제공
아. 관련서비스에 대한 문의 응대
자. 관련서비스에 대한 홍보 및 마케팅
차. 관련서비스 유지에 필요한 제반 사무
카. 기타 회원이 가입하거나 구입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
1) 회사는 회사가 인정하는 회원 및 제휴사 등의 각 고객들을 대표하고 회사가 단체서비스 계약자 및 제공자로서 회사가 인정하는 회원들을 피보험자로 하는 단체보험계약을 체결하거나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홍보하는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를 단체보험계약자로, 회원을 피보험자로 하는 단체보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회사가 일괄로 가입하는 방식에 동의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회원들은 대표하는 단체로서 금융, 상품 혹은 서비스 제공자와 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회사가 일괄로 가입하는 방식에 동의합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 여부를 묻는 박스를 클릭하여 체크표시를 함으로써 가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자격을 얻게 됩니다.
5) 금융, 상품 혹은 서비스 계약에 따른 세부내용은 금융, 상품 혹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사의 약관에 따르며 본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가 제휴사와 정한 약정에 따릅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자격을 상실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관련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회원의 경우에는 회사에 위임한 내용과 제휴사가 제공한 금융, 상품 혹은 서비스의 약관이 정한 범위에서 회원의 자격이 유지되고 있는 동안에 필요한 서비스를 계속 제공합니다.
가. 위법하게 관련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나. 관련서비스에 가입한 후 가입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다. 허위 내용, 욕설, 폭언, 동일 회원에 의한 동일 내용의 반복적 게시 및 주장, 정치적 혹은 종교적 내용을 등록하거나 게시하는 경우
라. 다른 사람의 관련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마. 관련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플랫폼"에서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플랫폼"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1) 관련서비스의 이용료 등에 관하여는 제휴사의 개별약관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제휴사의 개별약관과 이 약관이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에는 제휴사의 개별약관의 효력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거부하거나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과거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등록내용이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회사가 요청하는 사항에 대해 3회 이상 거부한 경우
- 회사의 업무방해를 목적으로 혹은 의도하지는 않았더라도 회사에 결과적인 손해를 끼치는 행위가 3회 이상 지속될 경우
② 중지사유가 해소가 되면 회사는 그 타당성을 검토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이용자로부터 민원이 접수되는 경우 성실히 응대합니다. 다만, 필요한 경우 제휴사가 대신 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나. 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기간통신사업자의 망서비스 제공 중지
다. 국가비상사태, 정전, 이용자의 폭주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라.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3)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제3조 1)항의 방법으로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립니다.
4)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합니다.
5) 회원은 개인정보의 부정사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하며, 부정사용을 알게된 겨우 즉시 회사에 알려 피해방지에 협력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에 관한 권리의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플랫폼"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이 "플랫폼"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자에게 귀속 됩니다.
②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홈페이지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합니다.
④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릅니다.
① 회사는 "회원"이 "관련서비스"에 의하여 제공받은 정보를 이용하여 행한 판단이나 행위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사유로 인하여 "관련서비스"가 중지된 경우에는 "홈페이지"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책임 해태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노력하며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2)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당사자간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국내법을 적용합니다.
본 서비스 약관은 2020년 6월 19일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